shot보다는 화면의 특정 부위를 focus해주는 shallow-focus shot을 이용하고 있다. 모든 인물을 중시하기보다는 감독이 특정인물, 특정부위만을 focus함으로써 자신이 중시하고 나타내고 싶어 하는 섬세한 촬영을 관객에게 보여준다. 아래 나와 있는 그림들은 피터 웨버 감독이 이 영화에서 사물 하나하나를 촬
shot은 높은 contrast, low-key 조명을 이용하여 밝음과 어두움을 극단적으로 대비시켜 암울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기법을 Chiaroscuro 기법3)이라고 이야기한다. 위의 shot에서는 조명을 건물 뒤쪽에 둠으로써 건물의 아래쪽과 위쪽의 명암을 극명하게 대비시키고 있으며, 역광을 사용하여 살인자의 모습 테두
shot
화면의 크기는 long shot, medium shot, close shot이 있다. 이 영화에서는 close shot이 잘 사용되지 않는다. 대부분 medium shot이 쓰였다. 보통 대화를 할 때 일반적으로 화면은 둘의 표정을 보여주기 위해 나눠서 잡는 close shot을 사용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둘을 함께 잡는 medium shot을 주로 사용했다. 이러한 카
Key)역할을 주로 해 온 것이다. 그런데 바코드 심볼의 이런 번호판 기능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다. 즉, 선적용 콘테이너와 같이 롯트 번호, 구매 주문 번호, 수취자, 수량, 기타 정보 등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지 않은 경우 이런 다양한 정보를 기술하여 대상물에 부착함으로써
Ⅰ. 개요
한국영화에서 시네마스코프 화면비율이 재조정되는 과정은 세계영화사의 흐름과 일치한다. 영화산업은 1960년대에 시네마스코프로 환경변화를 돌파했고 국내 영화계도 비슷한 과정을 거쳐 화면사이즈의 변화를 보였다. 시네마스코프가 기술표준이 되면서 반론도 있었다. 새로운 기술자체
1.Definition of DSM
1.1 Concept
The dependency structure matrix (DSM) was invented for optimizing product development processes. Although it has broader applications – including, as we shall see, to software – we shall describe it in its original context to make the discussion as concrete as possible.
In the development of a product, a collection of tasks is performed. Thes
* 영화 언어
I. 영화의 시작
영화는 문자 미디어와 달러 비주얼 정보를 바탕으로 한다. 1891-1892년
사이에 미국의 발명가 에디슨이 개발한 '키네토그래프(Kinetograph)와 '키
네토스코프(Kinetoscope)는 영화가 만들어질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키네
토그래프'는 오늘날의 촬영 카메라와 같은 것으로, 셀
등을) 입력하다[쳐 넣다]
-reconcile 화해시키다
-animosity 반감, 적대감
-be to one's liking (taste) 취향에 맞다
-blow somebody off ~를 바람 맞추다, 퇴짜 놓다
-gambit (우세를 확보하기 위한) 수, 전략
-perky 활기찬, 생기 넘치는
-turbulence 격동, 난기류
-it is worth a shot 시도할만한 가치가 있어, 해볼만해
D. Discussion of Key Problems
Problem statement #1Lack of communication
#1-1 Contradiction between inflexible hierarchy and team system
One of the most important problems of LotteWorld is Contradiction between inflexible hierarchy and various teams, the problem of structure. LotteWorld is a kind of multi entertainment companies which offers various products and services to stimulate and satisf
이를 위해 기업의 구조를 수직적 조직에서 수평적 조직으로 바꿔 나가며 조직원들의 능률을 높여 주고자 유연한 조직을 운영하게 된다.
<사례>닌텐도의 밥상 뒤집기
밥상 뒤집기는 닌텐도 전무인 미야모토 시게루가 회사에서 개발중인 게임을 점검하다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개발을 중지시키고